본문 바로가기
어른이가 감상한

메탈리카 공연 후기 + 셋리스트

by 엘데의짐승 2017. 1. 12.
반응형

Metallica World Wired Tour of 2017

의 시작은 서울 고척돔이었다.

새 앨범 hardwired... to Self-destruct출시와 함께 전 세계 프로모션 투어를 우리나라 대한미국에서 시작하였다. 현대카드 공연 이후 3년 만이다.

 

다만 평일 저녁 시간 서울 외곽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이라는 현실은 아재팬들의 고민을 낳게 만들었지만 일단 즐기고 본다.

 

야구팬이지만 처음 가 본 고척 스카이돔은 웅장하고 멋있었다.
다만 돔 구장이니 만큼 사운드가 뱅뱅 돌아 울리진 않을지부터가 걱정이었다.

 

 

오프닝은 화제의 밴드 베비메탈일본 특유의 메탈 사운드와 아이돌의 만남. 특이하고 신기하고 재미있었지만 반응은 좀...
하지만 goods는 순식간에 팔렸다고 하며 당일 구입한 건지 몰라도 여러 goods들을 입고 다니는 팬? 들이 종종 눈에 띄었다.

 

8시 베비메탈을 보내고 30분간 셋팅한다고 했는데 역시나 준비시간은 길어져 9시 익숙한 엔리오 모리코네의 음악으로 오프닝 시작. 석양의 무법자'의 한 장면이 시작되며 긴장감 고조

 

이어 hardwired...의 오프닝 영상이 무대위에 펼쳐졌다.
엄청난 크기의 스크린은 강력한 오프닝 사운드와 함께 멋진 영상과 함께 이 공연의 스케일을 실감할 수 있게 해 주었다.
 
프로모션 공연 답게 hardwired를 시작을 엄청난 힘을 과시하기 시작.
초반 헷필드 옹의 목소리가 많이 묻히는 듯 했으나 갈 수록 또렷이 들리기 시작... 아마도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첫 선을 보인 NOW THAT WE'RE DEAD와 HALO ON FIRE는 라이브로 꼭 들어야 할 만큼 귀와 눈이 즐거웠다. 나머지 HARDWIRED앨범 곡들은 이미 유투브에서 많이 봐 와서 더 특별하진 않았다.
 

 

다섯 개의 대형 스크린, 실시간으로 각 음악마다 관련 영상이나 특수효과들을 보여주며 공연의 분위기를 업 시켜 주었고 레이저를 이용한 분위기 연출은 one에서 특히 돋보였던 것 같다.

 

3년 만에 다시 돌아온 메탈리카는 그들만의 공연으로 더욱 돋보였고 '명불허전'이란 말이 아깝지 않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더 멋져진 햇필드 옹의 기타 맨 모습은 엄청난 포스가 압도했고 이젠 낯설지 않은 트루히요의 쇼맨십은 정말 멋졌다.. (하지만 제이슨이 자구 생각나는 건 왜일까?)

 

삑사리가 많이 줄어 연습을 많이 하고 온 듯한 커크 옹은 쀨 받아 기타 긁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지만 뭔가 자꾸 맥이 끊겨 보는 이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공연 중에 뭘 날름날름 혓바닥을 내두르며 잡숫는 울리히 옹은 여전한 것 같지만 중간중간 나오는 더블베이스의 파워는 더 강해진 듯했다.

 

전반적으로 사운드는 돔 실내 구장인 걸 감안해도 좋았던 것 같다. 예전 두 번의 공연에선 기타 리프와 더블베이스 드럼이 섞이면 그저 좔좔좔 뭔가 떨리는 소리로 일관했었지만 어제 공연에선 전반적인 사운드 밸런스와 퀄리티가 돋보였고 특히 발라드곡을 할 땐 악기의 디테일과 햇필드 옹의 목소리가 아주 적절히 잘 들려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

 

나이가 있는 팬들이 많아서 그런지 과도한 슬래밍은 볼 수 없었지만(있었으나 체력 소진? 이 아니었을까?) 아래 셋 리스트에서 알 수 있듯 자신들도 잘 아는지 계속 달리지 않고 적절히 페이스 조절 해 가면서 즐길 수 있는 배려를 해 주었다.

 

여하튼 우리나라를 맨 처음 찾아 줘서 고맙고.. 

 

하지만 평일에 찾아준 건 좀 밉고..

 

좋은 장비랑 세트로 눈, 귀 호강해서 더더 고마운 멋진 공연이라 두고두고 기억할 만하다. 

 

 

SETLIST

 

  1. HARDWIRED
  2. ATLAS, RISE!
  3. SAD BUT TRUE
  4. WHEREVER I MAY ROAM
  5. THE UNFORGIVEN
  6. NOW THAT WE'RE DEADLive Debut
  7. MOTH INTO FLAME
  8. HARVESTER OF SORROW
  9. HALO ON FIRELive Debut
  10. 10 THE FOUR HORSEMEN
  11. 11 ONE
  12. 12 MASTER OF PUPPETS
  13. 13 FOR WHOM THE BELL TOLLS
  14. 14 FADE TO BLACK
  15. 15 SEEK AND DESTROY

 

    1. Encore
      16 BATTERY
    2. 17 NOTHING ELSE MATTERS

18 ENTER SANDM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