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이가 읽은

[2017 독서] 내 책은 하루에 한 뼘씩 자란다 -양정훈-

by 엘데의짐승 2017. 1. 16.
반응형

 

 

내 책은 하루 한 뼘씩 자란다 / 헤리티지

 

독서 동기부여가 부족한 나에게

새해 독서 목표를 세우면서 읽은 책.

시간관리 및 독서 코칭 전문가인 저자가 실제로 독서클럽을 운영하고 자기 계발서적 자유롭게 읽고 스스로 독서클럽을 통해 인생을 바꾸어 나간 좋은 사례들을 소설 형식으로 엮어놓은 책

 

자기 계발서에 솔직히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기도 하거니와 그 효용성에 크게 확신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 책이 크게 와닿지는 않는다. 다만 책을 읽는 행위는 곧 읽은 이후 행동으로 옮기는 출력행위가 뒷받침되었을 때 그 책이 개인에게 충분히 소화되었다고 생각하기에 독서클럽의 효용성에 대해서는 크게 평가하고 싶다. 그 독서클럽을 통해 읽은 자기 계발서들이 자신의 삶과 미래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면 그 보다 더 나은 독서법이 어디에 있을까?

 

책 내용은 뻔한 듯 하다. 유명한 자기 계발서들이 속속 등장을 하고 그 책을 읽은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천천히 바꾸어 간다.

책만 읽고는 느끼지 못했을 자신의 문제점, 그 문제점에 대한 대책등은 결국 다른 사람과의 토론과 자신에 대한 끝없는 성찰이 낳은 결과가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책 읽기(input)와 읽은 후 나의 행동(output)에 대한 좋은 예제로 독서클럽 같은 모임을 통해 독서의 질을 높이고 결국 자신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행위로써 독서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난 연말에 두 번째로 시작한 독서클럽에 좀 더 큰 의미를 두고 독서를 해야겠다는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